
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 김기찬외. 252쪽
꼼파니아가 기업이다
무엇이 최고의 혁신기업을 만드는가? 꿈과 사람!(꿈과 그 꿈에 공감하는 사람)구체적으로 말하면, 꿈을 가진 조직과 꿈에 공감하는 사람이 있다.
지식노동자는 이제 더 이상 상사의 감독 대상이 아니다…지식은 새로운 형태의 권력이 된다. 따라서 지식노동자는 불가피하게 평생학습을 해야 한다.
‘보이는 손’은 ‘보이지 않는 손’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이른바 ‘시장 실패’의 상황에 등장한 손이다.
사회복지(welfare)는 사람에 대한 지원이 비용으로 처리되지만, 노동복지(workfare)는 사람에 대한 지원이 투자가 된다.
훈계는 듣는 입장에서는 아무리 옳은 말이라도 반발감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데 BTS는 훈계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대신해 준다.
이제는 예쁜 가식보다는 투박한 진심이 더 환영받는 시대가 되었다. #BTS
지도자는 위대한 꿈을 만들고, 그 꿈에 직원이 긍지를 느끼도록 소통해야 한다. 이를 한마디로 줄이면 ‘공감’이다.
기업가정신의 반대말은 무엇일까?관리자정신이다…기업가는 경계를 넘어서서 위험에 도전하지만, 관리자는 경계를 만들어 위험을 피하는 데 집중한다.
한국 기업의 가장 큰 문제는 사람가동률이 낮다는 것이다. 혁신과 아이디어의 원천은 사람인데, 늘 기계와 장비만 중시한다

.https://photos.app.goo.gl/2SfWGsjRvW4T2y2B9
‘꿈과 공감,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을 실천하는 핵심이다.’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은 지속가능한 혁신기업을 만든다. 기업은 큰 꿈을 가져야 한다.’
짧고 굵직한 추천사들이 책 소개로 ‘안성맞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