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공개수업 참관기!
1학년 2교시 도덕수업.
삶의 목적.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자못 진지한 수업분위기에 선생님 말씀도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살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 하나를 꼽자면 ‘삶의 가치’를 빠뜨릴 수 없겠죠.
정말 중요한 배움의 시간을 가지는 아이들의 진지한 모습이 대견스럽스고 인상적입니다.
2학년 2교시 영어 수업시간.
시끌버끌한 소리를 따라 들어간 교실에서 신이난 목소리로 영어로 오가는 아이들의 대화가 요란합니다.
평상시 영어 울렁증을 가지고 있을 아이들이 저리도 자신만만하게 영어로 말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살아있는 말로, 일상의 언어로서 배움의 시간을 가지니 자연스레 이어지는 모습이 아닌가 싶네요.
때론 진지하게, 때론 시끌벅적하게!
늘 살아있는 배움으로 배움의 즐거움이 넘쳐나는 아이들의 교실 풍경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2학년 3교시 역사수업.
‘스피드 퀴즈’로 풀어보는 역사
게임처럼 즐거운 수업시간, 자연스러운 분위기 가운데 ‘평소 실력?’이 한눈에 드러납니다.
수업도 중요하지만 평소 역사 이야기책에 관한 책읽기가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3학년 3교시 음악수업.
악기 소리를 제대로 내보자!
마음만으론 안 되는 기타 연주! 손가락 따로 마음 따로, 생각보다 어려운 게 악기 연주가 아닐까 싶네요.
1학년 4교시 국어수업.
도서관(도서실)에서 가지는 문법수업
참 쉬운 것 같지만 어려운 게 우리말! 평소 생각치 않았던 낱말의 품사 분류를 해보려니 아리송하고 헷갈리는 게 당연할 듯 싶기도 합니다.
그동안 선생님께서 애써 잘 분류, 정리해 놓으신 도서관 책들을 열심히 읽다보면 쉬운듯 어려운 국어공부가 술술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평소 볼 수 없는 아이들의 배움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도 큰 감사를 드려야겠습니다.